에딘버러에서 바빴지만 재미난 시간을 보냈는데 마지막 돌아오는 날 완전 기분을 잡쳤다 ㅠㅡㅠ

 

파파는 워크샵 스케줄도 있고 해서 그에 맞는 비행기표를 샀는데 나는 자비로 간거여서 그때 가장 쌌던KLM을 타고 오게 되었다. 아침을 먹고 느긋하게 공항에 갔더니 아주 난리가 났는데 그날 아침 네덜란드 북부지방이 전역 정전이 되어 암스테르담 공항이 난항을 격고 있었던 것. 운좋게 나는 발빠르게 대처를 하여 카운터에서 암스테르담을 경유하지 않고 베르겐으로 가는 항공권으로 바꿀 수가 있었는데...

 

Virgin Atlantic을 타고 런던-히스로 공항으로 간 뒤 British Airways로 갈아타 베르겐으로 가는 스케줄로 나쁘지 않았고 또 파파와 같은 비행기를 타고 히스로에서 베르겐으로 가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하게 되었다.물론 시간은 세네시간 지연되겠지만...

 

그런데 이것이 최악 British Airways 경험의 시작이었다 ㅠㅡㅠ

 

버진 아틀란틱에 체크인을 하는데 공짜니까 가방을 부치겠냐는거다. 그래서 안그래도 KLM 가방 부치는것을 돈을 내논터라 부치겠다고 했다. 그러고는 버진 아틀란틱을 타고 히스로에 도착했는데 이때부터 정말 끔찍했다. 버진 아틀란틱은 1청사 브리티시에어는 5청사여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 이게 버스에서만 거의 15분이 걸렸다. 버스 기다리는건 물론 말도 아니었고...그러고 브리티시에어로 갈아타는데 줄을엄청 서서 마치 다른나라 입국심사하는 것같이 그랬다. 그러고 내차례가 왔는데 날더러 가방을 부쳤냐는거다. 그래서 버진에서 공짜로 부쳐준다고 해서 부쳤다 그리고 공짜가 아니었어도 KLM 돈을 내서 부쳤다 이랬더니 브리티시에어 직원 세명이 오더니 수화물 허용이 안되는 티켓인데 수화물을 부쳤다면서 나를엄청 꾸짖더니 돈을 내야한다는거다. 그러면서 서비스 카운터에가서 돈을 내고 오라는거 아닌가. 그래서서비스 카운터에 갔더니 수화물 허용량을 초과하면 65파운드를 내야한다고. 65파운드? 한국돈으로 12만원이다. 미쳤냐?

 

그래서 이게 말이 되냐..이미 돈도 냈고 버진에서 공짜로 부쳐준대서 부쳤는데 이랬더니.. 자기네가 잘못한것도 아니고 초과를 했으니 당연히 돈을 내야한다며  내라고 그런다. 그래서 진짜 이래야만하냐 그랬더니 당연한거 아니냐 이러고 ㅎㅎㅎ 아주 헛웃음만 나옸음. 그리고 내가 브리티시 에어를 타고싶어 탄것도 아니고 암스테르담이 정전이 되어 여기까지 오게 된건데 이래서 되냐 이랬더니 그건  사정이고...이런다. 아주 욕해주고 싶었음. 당연히 서비스 카운터에 있던  아저씨 잘못은 아니었지만...정말이지 고객을 물로보는 항공사였다.

 

그래서  내고...

 

항공사들이 요즘은 저가 경쟁을 하느라 예전에 공짜로 해주던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한것은  알고있지만 브리티시에어는 고작 65파운드 벌으려고 고객 두명을 잃었다. 이제 절대 안타. 항공 서비스는 비행기안에서 음료수 나눠주는 그게 서비스의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정말 말도 안되는 것으로 고객을 병신으로 만드는 그것...그것이 바로  항공사가 어떤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  열냈더니 파파 역시 이제 절대 히스로 공항에서 경유 안한다고같이 열내줌 ㅎㅎ 아무튼 KLM에다가 환불받으려고 신청을 해놓긴 했는데 아직도 생각하면 너무 화가 난다. 이런놈들은 그냥 멀리해주는게 좋겠다.

 

그리고 사람들이  모르는 유럽 비행시간 지연시 환불  보상 정책

유럽에서는 항공사의 잘못으로 도착시간이 세시간 이상 지연되었을  환불이나 보상을 받을  있게 되어있다. EU에서 만든 룰이라고 한다.  항공사마다 다르게 처리를 하고있긴 하지만 KLM 경우 홈페이지에 봤더니 Compensation of delay라고 해서 신청하는 것이 매우 간단하게 되어있었고 250-400유로 정도를 보상받을  있도록 되어있다. 다만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주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게 얼마나 쉽게 되는건지는  모르겠고 천재지변 때문에 지연된것은 안된다고 나옴. 하지만 스케줄이 지연되었을  잃어버린  시간에 대한 보상을 받도록 하자!


아래 KLM 홈페이지 참고

 

https://www.klm.com/travel/no_en/customer_support/customer_support/refunds_and_compensation/index.htm

Posted by Dusty Boo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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